하이픽셀 스카이블럭 한국어 위키

경매장은 허브 섬에 위치한 지역으로, 여러 경매를 진행하는 중세풍의 건물이다. 마을 스폰과 허브 포탈 기준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스폰과 매우 가깝다.

경매는 유저들이 직접 시작하며, 아이템을 팔고, 다른 유저들이 입찰하면 그만큼의 돈을 받을 수 있다. 또, 다른 유저가 판매하는 아이템에 입찰을 하고, 그 아이템을 낙찰받을 수 있다. 경매 중인 아이템을 구경하거나 경매를 시작하려면 경매장 주인이나 경매장 안에 위치한 경매장 직원에게 말을 걸어야 한다. 여기서 경매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수수료(경매 시작가의 5%)와 경매 진행 시간을 늘리기 위한 추가 금액이 있어야 한다.

몇몇 아이템은 암시장 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이 아이템을은 플레이어가 아닌, 게임 내에서 진행되며고 같은 암시장 내에 있는 플레이어들끼리만 서로 입찰이 가능하다.

이 페이지 하단을 보면 제데로 된 가격에 아이템을 살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몇몇 외부 사이트 링크가 있다.

경매 찾아보기(Auction Browser)[]

진행중인 경매는 여러 구역에서 나누어 찾아볼 수 있다.

  • 무기(, , 도끼, 마법 무기)
  • 갑옷(투구, 흉갑, 레깅스, 부츠)
  • 액세서리(부적, 반지 유물, 등)
  • 소모품(포션, 인챈트 북, 음식)
  • 블록(흙, 조약돌, 기타 다른 블록)
  • 도구&기타(도구, 마법 아이템, 지팡이, 다른 아이템)

화면 하단을 보면 몇몇 옵션들을 볼 수 있다: 아이템 찾기, 아이템 희귀도, 아이템 정렬

AuctionsBrowser-0.png

아이템 정렬(아이템 호퍼)는 정렬과 관련된 옵션을 보여준다: 높은 가격순(Highest Bid), 낮은 가격순(Lowest Bid), 남은 시간순(Ending soon), 인기순(Most Bids)이다.

  • 여기서 작은 버그를 발견 할 수 있는데, 만약 끝나는 시간순으로 설정을 해 놓는다면 남은 시간이 5분 미만인 아이템은 모두 마지막 페이지에 나타나게 된다.

아이템 희귀도(엔더의 눈)의 경우, 여러 아이템 희귀도 -일반, 고급, 희귀, 특급, 전설, 신화, 초월, 특별, 아주 특별-을 볼 수 있다.

  • 그러나 펫의 경우, 능력치나 희귀도에 상관없이 일반으로만 표시되게 된다.

즉시구매 필터(엔더의 눈 오른쪽)의 경우, 클릭했을 때 경매와 즉시구매 모두 조회가 가능한 모두 조회(전동 레일), 즉시구매만 보여주는 즉시구매 조회(금괴), 마지막으로 진행중인 경매만 보여주는 경매 조회(금 블록) 중 하나로 바뀌게 된다. 그리고 이 옵션의 경우, 기본값이 지정이 되어있지 않으므로 유저가 마지막으로 사용한 옵션이 그대로 유지된다.(즉시구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진행중인 경매에 입찰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시작가 또는 최고 입찰가의 115% 이상의 금액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그 이상의 금액이 있다면 이제 원하는 아이템을 클릭한 후 금 조각(입찰하기)을 클릭하면 된다. 이제 당신의 지갑에서 입찰가 만큼의 금액이 차감될 것이고, 만일 그만큼의 금액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금 조각 대신 독이 든 감자 아이콘이 나타날 것이다.

다른 사람들의 입찰 기록은 해당 아이템을 클릭한 후 지도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볼 수 있다.

경매 찾아보기 옵션의 기본값은 무기류, 모든 티어, 높은 가격순이다.

경매 시작하기[]

AuctionCreator.png

직접 경매를 시작하려면 우선 경매장 직원이 보여주는 화면에서 황금 말 갑옷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이미 진행중인 경매가 있다면 그와 관련된 화면이 뜰 것이고, 이 경우 황금 말 갑옷 아이콘을 다시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이제 오른쪽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진행중인 경매가 없다면 바로 옆 화면으로 넘어가므로 위 과정은 생략해도 된다.

이후 자신의 인벤토리 안에 있는 아이템 중 경매를 맡기고 싶은 아이템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돌 버튼이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이렇게 되면 그 아이템이 선택되었다는 뜻이다. 다음으로 금괴 버튼을 누르면 경매 시작가를 조정할 수 있다. 그리고 시계 버튼의 경우 경매가 진행되는 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 만약 이전에 실수로 다른 아이템을 선택했거나 선택된 아이템을 돌려받고 싶다면 다시 그 아이템을 클릭하면 된다. 만약 이러지 않고 그대로 화면을 종료(ESC키 또는 E키를 눌렀을 경우)하면 아이템은 여전히 그 자리에 남아있으므로 다시 이 화면을 키고 아이템을 돌려받아야 한다.

경매를 이제 경매를 시작하고 싶으면 우선 경매 시작가의 5% 만큼의 금액과 시간을 늘리거나 줄이기 위한 추가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이는 시장 포화상태가 되는 것과 심각한 물가상승을 막기 위한 소비세이니, 불평은 하지 말도록 하자.

즉시구매(BIN)[]

화살 아이콘 옆의 금괴 또는 전동 레일 아이콘을 이용해 즉시구매 또는 경매로 조정이 가능하다. 즉시구매는 영어로 Buy It Now(줄여서 BIN)으로, 기다림 없이 바로 결재 후 구매하는것을 말한다. 이렇게 할 경우 굳이 기다릴 필요가 없는 것도 있지만 다른 유저들이 그 이상 입찰하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다. 물론 그렇기 때문에 경매보단 물가가 비싸지만, 기다리는 시간이 없다면 그렇게 나쁜 선택만은 아니다.

조언[]

경매 시작하기:

  • 최소한의 이익은 볼 수 있게 가격을 설정하되, 너무 높게 하지도 말자. 여기서 경매 시작가는 당신이 시작할 경매에서 남길 수 있는 최소한의 이익이며, 누군가가 계속해서 입찰을 한다면 이 가격은 계속해서 올라갈 것이다. 그러니 누군가가 입찰을 할만한 가격을 선택해야 한다.
  • 아이템은 인챈트가 되어있을 경우 더 높은 가격을 받을 수도 있다. 하지만 여기서 인챈트를 낭비하지는 말자. 예를 들어 보호 I 같은 인챈트는 없는게 났다.
  • 만약 어떤 가격을 설정해야할지 잘 모르겠다면 같은 아이템을 검색해보자. 그리고 거기서 본 가격을 기주으로 삼으면 될 것이다. 그리고 여기서 다른 아이템들보다 가격을 낮추어 놓는다면 더 높은 확률로 누군가가 당신의 아이템을 사갈 것이다.
  • 경매를 시작한 후 채팅으로 홍보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는 더 많은 사람들이 당신이 경매를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하고, 사람들끼리 경쟁을 유도해 더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게 하기도 한다. 그러나 정말로 많은 유저들이 이미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무시당하거나 오히려 욕을 먹는 경우도 있다.
  • 만약 좋은 아이템을 낮은 가격에 등록한다면 1~2일동안 진행되게 하여 사람들에게 입찰할 수 있는 시간울 주고, 운이 좋으면 유저 간 경쟁도 붙일 수 있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레 아이템을 팔아 얻는 이윤도 올라간다.

경매 입찰하기:

  • 너무 높은 가격에 아이템을 구매하지는 말자. 물론 아이템을 낙찰받을 수는 있겠지만 돈 낭비다.
  • 만약 경제적으로 여유가 되고 경매 마무리까지 시간도 많이 남아있다면 가능한 빨리 높은 가격으로 입찰을 해 다른 사람들의 사기를 꺾는 방법이 있다.
  • 여러 정렬 옵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아이템을 살 수 있도록 하자. 또 아이템 희귀도를 이용해 원하는 아이템을 찾거나, 정렬을 남은 시간 순으로 하여 적절한 가격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 만일 당신이 입찰해놓았던 아이템에 다른 누군가가 새롭게 입찰(자주 일어나는 일이다)하게 된다면 채팅으로 알 수 있다. 그 메세지를 클릭하면 해당 아이템의 경매 진행상황을 알 수 있으며, 다시 입찰하는것도 가능하다.
  • /ah [플레이어 이름]을 이용해 특정 유저가 진행하고 있는 경매를 찾아볼 수 있다.

여담[]

  • 사실 경매 시작가의 최저치는 1코인이다. 애초에 10코인보다 싼 가격의 아이템으로 경매를 시작하는 방법으로 10코인이라는 최저치를 뚫을 수 있다.
  • 경매장 주인의 왼쪽에 위치한 계단으로 내려가면 입찰가가 가장 높은 경매들을 볼 수 있다.
  • 만약 경매를 통해 번 돈이 굉장히 많을 경우 일괄 수령 버튼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Wow that's TONS of coins! (와 정말 많은 양의 돈이군요!)" 라는 메세지를 볼 수 있다.

외부 사이트[]

이 사이트들은 모두 영문으로 되어있으며, 한국어 버전은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다.